사천시, 공유(시유) 재산 홈페이지 공개 [사천소식]

사천시, 공유(시유) 재산 홈페이지 공개 [사천소식]

기사승인 2024-02-28 15:30:43
경남 사천시는 2월부터 공유(시유)재산에 대한 정보를 일반 시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민 누구나 공유재산에 대한 정보를 열람하고 대부 또는 매각할 수 있도록 시가 관리하고 있는 공유(시유)재산 정보를 시 누리집에 게재, 공개하고 있다.


이번 정보 공개는 토지소재지, 지목, 면적, 항공사진 등 정확한 토지정보 제공과 함께 대부, 매각 등의 절차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 누리집(시 홈페이지)을 통해 공개된 토지 1만8961㎡(64필지)는 시의 행정목적으로 활용하지 않는 유휴지, 임야, 도로개설 후 잔여지 등이다.

시 누리집을 접속해 정보공개/민원→행정정보공개→공유재산 정보공개 등의 순으로 클릭하면 사천시 공유(시유)재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유재산 활용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열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휴지의 대부 및 매각을 통해 지방재정 건전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문화원,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사천문화원(원장 정대환)은 28일 오전 11시 사천문화원 대공연장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2023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수석부원장 및 이사 선임 승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문성열 수석부원장 유고에 따라 곽판도 이사를 수석부원장으로 선임하고, 정영춘, 이완용 회원을 신규 이사로 선임했다.

이날 문화학교와 사천학연구소 운영, 춘·추계 문화유적지 탐방, 사천향토사 발간, 제13회 구암제, 조·명 연합군 전몰장병 위령제와 성황당 산성제 봉행, 제15회 경남어르신농악경연대회 참가 등 올해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그리고, 통합 30주년 기념 사업인 사천 지명사 및 우리 마을이야기 발간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한편, 사천문화원은 지난해 사천·진주·산청 3개 문화원 공동사업, 주부산 중국 총영사를 초청한 조·명 연합군 전몰장병 위령제 봉행, 수강생 수학여행 실시 등으로 문화학교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제고했다.

정대환 원장은 "지방소멸과 고유문화 소실 위기에서 지역의 전통과 문화, 역사 연구 전담 기관으로서 지방문화원의 역할이 요구된다"며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국민적 관심이 사천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지역의 가치 발굴과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