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시티, 방산분야 시험인증 시설 '신뢰성 센터' 준공

에이치시티, 방산분야 시험인증 시설 '신뢰성 센터' 준공

기사승인 2024-03-19 09:01:52
방산분야 시험인증 전문시설 방산신뢰성 센터(에이치시티 제공)
에이치시티(대표이사 허봉재)가 방산분야 시험인증 전문시설인 방산신뢰성 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18일 준공된 방산신뢰성 센터는 초대형 워크인 챔버(8m*5m*6m), 대형 워크인챔버(5m*4m*3m), 11톤 복합진동시험기, 염수분무시험기, 침수시험기, 온습도 챔버, 고도시험기 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대형 무기체계에 대해 전자파와 환경신뢰성 시험을 one-stop으로 진행할 수 있어 시험 기간도 절약할 수 있고, 시험결과의 신뢰성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에이치시티는 2016년 코스닥에 상장한 국제시험인증·교정전문기관으로,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통신, 전자파 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또한, 세계적인 방산기업인 록히드마틴사의 F-35 전투기의 지상지원장비에 대한 교정서비스 제공, 美 국방부에서 요구하는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인증 Level 1 인증 획득, 軍 교정자동화 시스템 제조사업 수주 등 국내외 방산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허봉재 대표는 "이번 방산신뢰성 센터의 준공으로 초대형 워크인 챔버를 확보해 중소형 제품은 물론, 대형 방산 제품에 대한 전자파 시험, 환경 신뢰성 시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는 세계적인 방산기업들과의 서플라이 체인을 바탕으로 글로벌 방산기업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병로 방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K-방산의 성장과 함께 에이치시티 같은 시험인증전문기업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통신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는 에이치시티가 국내외 방산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니 기대가 된다"며, "K-방산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데 교두보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최병로 방위산업진흥회 상근 부회장을 비롯해, 이계철 육군종합군수학교장, 지원정 육군정보학교장, 조재식 육군항공사령관, 임강규 육군정보통신학교장, 이종화 육본 시험평가단장 등 군 주요 관계자들과 글로벌 방산기업인 록히드마틴, 레이시온사의 한국지사 대표들도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춘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ㅈ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