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조달 전략적 활용"… ‘조달 뜬다 기업 날다’ 세미나 열려

"공공조달 전략적 활용"… ‘조달 뜬다 기업 날다’ 세미나 열려

이종욱 의원 주최, 10일 국회서 개최
조달제도 개선안 등 논의

기사승인 2025-02-06 15:56:28

조달청장 출신 이종욱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남 창원진해구)이 오는 10일 국회에서 공공조달 전문가와 함께하는 세미나 ‘조달 뜬다 기업 날다’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조달을 통한 기업 성장지원과 기술개발 촉진을 논의하고, 이를 국가경쟁력 제고로 연결하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주요 조달제도의 성과와 개선과제를 살피고, ‘공공조달에 관한 법률’ 제정으로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 강화와 발전 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김병건 한국조달연구원 본부장은 ‘혁신조달 플랫폼 5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지난 5년간 조달청이 혁신조달 플랫폼 운영으로 중소기업의 우수 신기술과  신제품을 발굴 지원한 성과와 발전 과제를 발표한다.

아울러 조달청과 한국조달연구원이 함께 중소기업 혁신제품을 발굴하는 ‘혁신조달 플랫폼’을 만들어 사장될 기로에 선 신기술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출하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한 공공조달정책의 성과도 설명한다.

이밖에 공공조달 성공사례에서는 제로하우스 전문기업 ㈜거광기업과 타이어센서 전문기업 반프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사례를 공유한다.

이 의원은 “공공조달기본법 제정으로 중소기업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혁신조달이 국가경쟁력 제고를 견인하는 든든한 한 축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욱 국회의원.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