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지역 현안 논의

조규일 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지역 현안 논의

기사승인 2020-07-05 13:07:11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조규일 진주시장이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만나 진주시의 주요 정책사업을 건의하고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공감·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만남은 경남도 농업기술원 천심관에서 개최된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제4차 도민토론회 참석 차 김경수 도지사가 진주를 방문함에 따라 조규일 시장이 주요 정책사업과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고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김 지사와 만남을 요청해 이루어졌다.

이날 도지사와의 만남에서 조규일 시장은 강남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항공우주산업 특화단지 조성, 글로벌 게임센터 유치 등 주요 정책 사업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하고 비거 테마공원 조성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경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조규일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침체된 서부경남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서는 강남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등 정책사업 추진이 꼭 필요하다"며 경남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서부경남의 발전은 경남도 역시 함께 노력해야 할 숙제이고 같이 고민할 문제"라며 "진주시의 정책건의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규일 시장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비거테마공원 조성에 관련해 "진주시는 비거의 역사적 실체는 별론으로 하고 비거이야기를 관광콘텐츠화 해 진주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하고 "진주성, 유등 전시․체험관, 비거 테마공원을 연결하는 남강변 관광벨트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려 한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