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부총장 강재관)은 23일 산학협력관 빅데이터세미나실에서 ㈜락토메이슨(대표이사 손민)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연계를 통해 상호 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관 협력에 대한 상호 정보 교류 ▲기술·경영자문 및 공동 연구 인력 상호 교류 ▲세미나·특강·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에 관한 공동 운영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교육부 LINC+사업 확산과 현장실습·취업 등에 필요한 사항 ▲고용노동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확산에 필요한 사항 등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및 연계를 하기로 했다.
락토메이슨 손민 대표이사는 "경남대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해 학생들과 기업 모두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좋은 선례를 남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대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경남대 산학협력단은 락토메이슨과의 협약을 통해 산·학·관의 선순환 구조 구축은 물론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재관 산학부총장과 락토메이슨 손민 대표이사를 비롯해 경남대 박은주 LINC+사업단장, 이배영 LINC+사업대외부단장, 김정권 교수, 황지환 교수와 락토메이슨 박경진 관리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락토메이슨 손민 대표이사는 LINC+사업단 기업운영위원 및 가족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대학·기업·기관 네트워크(산학넷) 세미나’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락토메이슨’을 주제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미래 ▲핵심경쟁력 ▲성장전략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