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청룡기 전국고교축구대회' 경남 고성서 개최

'제57회 청룡기 전국고교축구대회' 경남 고성서 개최

기사승인 2020-07-28 16:14:13

[고성=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오는 8월 2일부터 13일까지 12일 간 고성군스포츠타운과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57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 우승팀인 신갈고(용인시축구센터)를 비롯해 전국 9개 시·도 고교축구명문 26개 팀 1000여명이 참가한다.

조별 리그 예선을 치른 후 각 조 1, 2위 16개 팀이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고교 축구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열리는 만큼 감염병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모든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대회 참가자는 출입 시 14일간 자가진단표 및 문진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만일의 상황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선수단이 머무르는 식당 및 숙박업소를 방문해 위생 관리 협조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만큼 모든 경기를 유튜브로 생중계해 고교축구의 열정 넘치는 모습에 목마른 축구팬들에게 멋진 장면을 전할 예정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박지성, 이영표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전국 최고권위의 청룡기 대회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고성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안전하게 치르기 위해 모든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엘리트유소년들의 꿈을 위해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해 엘리트종목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14일 성공리에 마무리된 2020 bbq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를 시작으로 문체부장관배 전국고교축구대회, 2020 전국 남·여 역도선수권대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