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식] 사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관광 홍보 나서

[사천소식] 사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관광 홍보 나서

기사승인 2020-08-18 11:02:24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사천시 관광 홍보에 나섰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올해 5회째를 맞는 박람회며 사천시는 사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사천의 관광 정보와 다양한 관광관련 콘텐츠를 선보였다. 


시는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바뀐 여행트렌드를 반영해 자연친화·청정지역(Eco-area) 중심의 관광지 사천바다케이블카, 각산전망대, 남일대 코끼리바위, 실안해안도로, 둘레길 등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같은 그림 맞추기, 관광지 퍼즐 맞추기, 팬시우드 색칠하기 등 각종 이벤트를 실시해 관람객들에게 사천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시장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사천시의 우수한 관광자원, 체험시설 등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사천시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천바다케이블카, 코로나19 대응 감사 캠페인 가져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5일 제75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천바다케이블카 대형 전광판에 캠페인 영상을 송출했다.

캠페인 영상은 원형 전광판 전면을 사용해 방문객이 가장 많은 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간 10분 씩 총 7회에 거쳐 송출했다.


공단은 유공자 후손과 우리나라 국군장병에 대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경남지방병무청과 협력해 병역명문가, 모범예비군, 병역동원훈련을 받은 이들에게 케이블카 감면 혜택을 지원했다.

또한 사천시에 위치한 공군교육사령부와 업무협약을 맺어 입영 예정자, 교육생, 소속 장병에게 동반한 가족들과 함께 감면 혜택을 실시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조들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한다면 코로나19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광복절 당일인 15일 하루에만 49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큰 호응을 끌고 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