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오는 27일(일부행사 30일)까지 경남도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e(이)경남몰’에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경남도는 소비자의 구매편리를 위해 간편결제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해 제로페이(경남사랑상품권)로 온라인 결제할 수 있게 했고, 전통시장상품관에서는 온누리상품권(카드, 모바일)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e(이)경남몰 홈페이지, 모바일 웹 등 다양한 채널로 구매가 가능하다.
‘e(이)경남몰’은 이번 추석맞이 행사 기간 중 매주 월요일마다 선착순 2000명에게 ‘전 제품 10% 할인쿠폰’을 발행하며, 전통시장관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온누리상품권 5만원권 1매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전 제품 10% 할인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상품별 최대 30% 할인이벤트’도 실시해 구매 부담을 대폭 줄였다.
이밖에 ‘e(이)경남몰’에서는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이벤트를 통해 한우세트(100명), e(이)경남몰에서 사용가능한 1만 원 적립금(1,000명)을 제공하며, ‘산엔청관’에서는 전 품목 10% 할인 및 택배비를 지원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와 경품추첨행사를 준비해 우수한 우리 경남 지역 제품을 편리하게 한 곳에서 검색해볼 수 있는 ‘e(이)경남몰’을 통해 비대면 쇼핑도 즐기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e(이)경남몰 입점 업체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