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케이엠도담, 학생실습·취업연계 산학협력 협약 체결

창원대-케이엠도담, 학생실습·취업연계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9-25 19:25:42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보건·의료용 마스크 제조 전문기업인 ㈜케이엠도담과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시행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5일 대학본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호영 총장과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박경훈 기획처장, 최희규 산학협력단 부단장, 케이엠도담 김경령 대표, 김승현 부사장, 강상민 부사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기업은 ▲대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 ▲재학생 및 졸업생 취업 연계 활동 ▲상호 지식·기술정보 및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공동 연구 및 홍보 활동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케이엠도담은 지난달 창원시와 210억원을 투자해 5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제공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 창원대와의 산학협약을 통한 지역 우수인재 채용과의 연계도 기대되고 있다.

김경령 대표는 "창원대와의 협력을 통해 인재를 키우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나아가 우수한 마스크 제품을 생산해 K-방역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에 투자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기업에 대해 대학도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며,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공급하는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엠도담은 경남 고성군에 본사와 공장을 둔 마스크 제조기업으로 보건용 마스크와 의료용 덴탈 마스크 제조설비 확충을 위해 마산자유무역지역 내 총 210억원을 투자하고 100대의 마스크 생산라인을 가동할 계획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