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이 대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지역관광자원 상설홍보를 위해 지난 26일 롯데백화점 마산점에 관광 홍보관을 조성했다.
함안관광 홍보관에는 ‘대한민국 일등 함안수박’을 테마로 한 대형수박 쉼터 겸 포토존, 함안의 9경(구경하기 좋은 9개의 관광지)이 소개된 큐브 퍼즐, 함안 주요 관광지 소개영상 등이 마련돼 있으며, 운영기간동안 월 1~2회 시식·체험 등 다양한 홍보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마산점은 환경살리기 캠페인, 문화예술행사 등 사회활동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왔으며, 지역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도내 지자체의 농·특산물 판매를 돕고 지역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등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롯데백화점과의 협력을 통해 함안관광 홍보관이 조성된 8층은 고객센터, 문화센터, 이벤트홀, MVG라운지 등이 위치해 있는 알짜배기 공간이다.
운영 첫날인 지난 26일 함안관광 홍보관에서 롯데백화점 김동수 마산점장, 함안군 조정래 가야사담당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픈식 및 협력회의를 갖고 지역 사회적기업인 함안농부협동조합이 함께 참여해 함안수박식빵과 관광자원을 적극 알렸다.
군 관계자는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소중한 공간을 내어준 롯데백화점 마산점측에 감사를 전하며, 향후 관광뿐 아니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등 여러 분야에서의 협력"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