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창업붐 조성 앞장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창업붐 조성 앞장

기사승인 2020-10-08 15:07:37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원장 임동환)이 (재)강원랜드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과 협업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환경을 고려해 연수비는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구성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경영하는데 필수적인 ▲사회적경제 창업법규 및 지원정책 ▲창업기업을 위한 세무회계 ▲창업기업을 위한 고객창출 마케팅 등 온라인 연수 4개 과정 ▲사회적경제기업 성공 전략 웨비나 1회 사회적경제기업 마케팅 전략 등 오프라인 연수 2회 등이다.

중진공은 이러닝 연수와 전문가-교육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웨비나 등 변화된 트렌드를 적극 활용한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 성공전략 웨비나는 다양한 성공사례 중심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돼 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이후 중진공의 정책자금과 수출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에게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관계자는 "상반기에 강원랜드희망재단과 협업해 진행한 사회적경제창업교육에는 300여명이 참여했다"며 "중진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위기극복과 성장을 지원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 교육신청은 중진공 이러닝연수에서, 웹세미나 및 오프라인 교육은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으로 하면 된다.

한편 강원 태백에 위치한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리더십 향상을 위한 직무연수와 기업단위 맞춤연수 등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과정을 운영 중이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