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개최

부여군,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개최

여성단체연합회, 부여 여성리더 양성평등 교육 수료식 열어

기사승인 2020-10-19 12:35:14
▲ 표창은 받은 부여군 양성평등 유공자들.

[부여=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16일 여성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여군의회도 이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적극 활동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아울러, 국회의원과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 부여경찰서(서장 유병희), 부여소방서(서장 김장석), NH농협은행 부여군지부(지부장 권용근)에서도 양성평등 발전과 여성범죄 예방, 농촌사랑 고향사랑, 화재예방 등 다양한 분야의 유공자를 선정하여 기여한 공을 널리 알리고 기억하고자 표창했다.

박성옥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각 처에서 자원봉사로 수고하시는 단체 회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되기 위하여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운동의 주체가 되어 화합과 소통의 길잡이가 되자”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2015년부터 조성하여 온 부여군 양성평등기금이 목표액을 달성하여 올해 기금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여성 리더들이 이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여성 인권보호와 복지증진이 실현되는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부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표창은 받은 양성평등 유공자들은 다음과 같다.

 ▲ 부여군수상 의경어머니회 정숙자, 대한어머니회 이영숙, 사비다도회 김순일, 엄마순찰대 이덕순 ▲ 부여군의회의장상 한국생활개선회 황미숙, 재향군인회 배태임 ▲ 정진석 국회의원상 소비자교육중앙회 이명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이근숙, 한국여성유권자연맹 김경례 ▲ 교육장상 대한적십자사 박연순 ▲ 경찰서장상 한국자유총연맹 노재순, 한국걸스카웃성인회 정연옥 ▲ 소방서장상 의용소방대 임현숙 ▲ NH농협은행 부여지부장상 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권승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모임 박분남 ▲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장상 농가주부모임 이복순

▲ 부여 여성리더 양성평등강화교육 수료식.

한편, 부여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성옥)는 부여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인 ‘부여여성리더 양성평등 역량강화교육’을 운영하고, 같은날 부여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여성단체협의회는 40여명의 회원들과 일상적인 삶에서 여성친화도시 정책 확산과 주도적인 여성 정책결정 참여를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 10회기의 일정으로 교육을 운영했다.

이론과 사례 중심으로 교육과 토론을 병행, 여성으로 사는 삶에 자부심 갖는 시간을 시작으로, 젠더 폭력에 대한 이해와 여성과 인권, 성주류화 전략 등 리더쉽과정을 진행하며 여성친화도시 부여를 위한 사업 발굴의 시간을 가졌다.

박성옥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하며, 이 교육을 계기로 성평등 시민인식을 함양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겸비한 여성리더로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파트너로써 역할을 기대한다”며 수료증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양성평등기금에 대하여 여성친화도시사업으로 5천만원 규모의 양성평등기금지원 공모사업을 처음 시행하였다”면서 “사업 운영 결과에 따라 앞으로 사업 규모와 운용 방안을 하반기 부여군양성평등위원회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