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코로나19에 따른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전략’을 주제로 국내·외의 변화되는 스포츠 환경과 현장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스포츠 정책방안을 제시하며, 향후 정책수립에 반영되기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18개 시·군 체육회 관계자, 경상남도 내 체육관련 교수·학생, 엘리트·생활체육인, 스포츠산업종사자 등이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Webinar(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22일에는 최원혁 마산대 교수가 기조세션을 통해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현황'을 발표하고, 이어지는 주제 발표에서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성봉주 박사가 좌장을 맡아 코로나19에 따른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전략에 대해 전문가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23일에는 특별세션으로 오응수 동아대 교수가 ‘COVID-19 이후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경남형 스포츠 거버넌스 구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후 2부에서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성봉주 박사가 좌장을 맡아 코로나19 시대 경남 스포츠 거버넌스 구축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 측은 이번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전략과 with 코로나시대 경남 스포츠산업 시장의 정책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포럼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와 마산대학교, 대한항노화스포츠정책학회가 주관하며 신협중앙회가 후원한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