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미세먼지 저감 농촌가꾸기 캠페인 전개 

[경남농협] 미세먼지 저감 농촌가꾸기 캠페인 전개 

기사승인 2021-01-27 17:19:04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영농 부산물과 폐기물, 논·밭두렁 태우지 마세요"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난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농촌지역 미세먼지 발생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영농부산물과 폐기물 불법소각과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현수막 홍보를 시작으로 농촌지역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현재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12월~3월까지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 계절관리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해 농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18개 시군지부 건물 외벽에 현수막을 게시했고, 지역 농·축협 조합원 안내 문자발송과 조합원 소식지 등에 홍보 전단지 이미지를 편집해 발송하는 등 비대면으로 홍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윤해진 본부장은 "매년 영농부산물이나 논·밭두렁 소각이 겨울철 산불 등 화재와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 된다"며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농협하나로마트 창원점, 설맞이 '선물세트 할인판매' 실시

농협하나로마트 창원점(점장 황영호)이 설 명절을 맞이해 2월 11일까지 선물용 과일세트를 비롯한 고품질의 한우 및 수산·건어물 선물세트와 실속있는 가공식품·생필품 선물세트 등 150여 품목에 대해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특히 행사기간 중 NH농협, 신한, KB, 하나, 우리카드 등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한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9% 즉시할인, 30만원 이상 결제 시 농촌사랑상품권 최대 100만원 증정을 진행하며 더불어 선물세트 무료택배 서비스 등 구매고객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설 선물세트 행사에 고품질의 농업인 생산기업 선물세트 30여 품목도 엄선해 함께 판매해 농업인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도농 상생을 위한 착한 소비 정착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