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하미앙와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함양 '하미앙와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선정

기사승인 2021-03-11 10:38:25
[함양=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는 농업회사법인 ㈜하미앙의 와인세트제품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함양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하미앙와인은 청정 지리산 자락에서 자란 산머루를 숙성하여 만든 제품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07년 국제와인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상인 농업회사법인 ㈜하미앙 대표는 "함양산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고품질 와인 제품을 생산해 엑스포 이미지 제고는 물론,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종순 엑스포 사무처장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황산화 식품인 산머루는 항노화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하미앙의 우수한 산머루 와인이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지정됨에 따라, 상호 간의 협력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좋은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홍보해 함양군이 항노화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우수 제품을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해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엑스포 개최 분위기를 조성하고, 엑스포 파급효과를 극대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인정상품 선정 공모사업은 지난해 개최 예정이었던 엑스포가 1년 연기됨에 따라 공모 신청 접수도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됐다.

현재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은 11개 제품으로 하미앙 와인 외 함양산양산삼 골드스틱(농업회사법인 ㈜케이앤바이오, 대표 백승한), 산양삼 데일리(함양농협가공사업소, 대표 강선욱), 삼양산삼 진생흑도라지 및 산양삼(㈜진생바이오 농업회사법인, 대표 정재각), 산양산삼 한뿌리그대로 외 2제품(농업회사법인 ㈜함양산양삼, 대표 이종상), 지리산산양삼오죽달팽이(산청지리산약초영농조합법인, 대표 서미순), 산양삼을 품을 도라지 진액조청(재머리농원, 대표 김영호), 함양 산양삼정 진액(함양지리산약초개발원, 대표 정준석) 등이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