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진주시, 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 추진

[진주소식] 진주시, 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 추진

기사승인 2021-04-25 14:50:12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가족·지인 모임, 사업장 등 다양한 집단과 장소에서 발생하면서 지역사회로 광범위하게 전파될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지역 소규모 감염의 연결고리를 끊어내기 위해 진주시가 오는 5월 6일까지 '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진주시민 모두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출근 시 통행량이 많은 장소에서 읍‧면‧동 이‧통장 등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81개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51개 단체 등 132개 기관 및 사회단체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으며 함께 코로나 극복 의지를 표명했다.

이와 함께 읍‧면‧동 120기동대 차량을 동원해 산불 예방 안내방송과 병행해 1일 3회 지역을 순회하며 '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 안내방송을 송출하고 SNS 및 서경방송 등 다양한 매체와 아파트 및 마을방송을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조규일 시장은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 개개인이 인내와 책임으로 방역의 주체가 되어야한다"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적인 모임과 행사는 잠깐 멈추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 8년 연속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현준 의학과 교수)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남도가 각각 실시한 '2021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S등급)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으로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2014년 이후 8년 연속으로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경상남도에서 주관한 평가에서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는 입주·졸업 업체의 각종 지원 및 고용·매출 증가율, 센터장과 매니저의 역량강화 실적, 우수 보육 사례 등 항목별 정량 지표를 종합 평가하여 최우수기관 등급인 S등급을 받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에서도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는 매니저 장기근속, 역량강화, 운영자금 확보 실적 등의 정량평가와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관련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S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독창적으로 보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인 보육역량강화사업에도 선정됐다.
 
현재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에는 33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사업화, 기술사업화, 투자활성화, 연계활성화, 멘토링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제품 제작 지원, 멘토링, 박람회 참가 지원,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입주기업 성장을 견인한 결과 전년도 대비 매출액은 27%, 고용은 31% 증가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지난해 ㈜제이디 등 5개의 입주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 및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경상남도 도지사 표창,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는 "센터만의 독창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고 기술력과 생산성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중진공, 내일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개최...300명 이상 채용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KOSME 내일愛(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의 2번째 테마인 청년스타트업 일자리 분야에 참여할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KOSME 내일愛(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구인기업-구직자간 비대면 채용기회 제공을 위한 중진공의 신규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올해 6개 테마를 이어달리기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3월 진행한 첫번째 테마인 스마트공장 일자리 분야에는 146개 기업이 참가하였으며 현재 사후매칭이 진행 중이다.

두 번째 테마인 청년스타트업 일자리에는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등 설립 3년 미만 스타트업 150여개가 참여한다. 총 300명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으로 오는 26일부터 입사지원을 받아 5월 13일~14일 이틀간 화상 면접을 진행한다.

박람회 동안 스타트업 현직자 카운슬링을 진행해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며 AI 모의면접, 1:1 취업컨설팅, 인성·직무능력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참가기업 확인과 입사지원은 KOSME 내일愛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전용 누리집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처에 문의하면 된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스타트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우수인재 유치에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내일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가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우수인재가 만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진주소방서, 주택용 화재경보기 홍보 마스크 무료 나눔

진주소방서(서장 김용수)는 봄철 안전문화 확산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을 위해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 홍보 문구가 새겨진 마스크를 소방서 방문 민원인에게 무료 나눔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발생한 연 평균 화재 4만 건 중 주택화재는 1만 1000여건으로 27.8%에 불과하지만, 사망자 발생비율은 전체 화재사고 대비 54.9%에 육박한다.


화재경보기 홍보 마스크 무료 나눔은 이러한 주택 화재 피해 저감을 위해 추진 된 것으로 마스크에는 '우리집 1호 소방차 주택용 화재경보기'라는 문구가 새겨져 시민들에게 친밀히 다가 갈 수 있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소방서는 지역 내 독립유공자를 비롯한 취약계층에게도 무료 나눔을 실시할 예정이며,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감지기) 무상보급 사업도 추진해 지역 내 주택화재 피해 저감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김용수 서장은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화재 초기 대응이 가능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이번 홍보마스크 무료 나눔사업으로 시민 모두가 주택용 화재경보기에 대한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