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BNK경남은행, 지방은행 최초 ‘기업여신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경남소식] BNK경남은행, 지방은행 최초 ‘기업여신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기사승인 2021-09-07 00:22:35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BNK경남은행이 기업여신 심사 자동화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강화한다.

BNK경남은행은 6일 지방은행 최초로 ‘기업여신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업여신 자동심사 시스템은 인적심사로 대출 승인 여부를 결정하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빅데이터 기반의 시스템 심사를 통해 자동으로 대출 승인 의사를 결정한다.


기업여신의 경우 기업의 재무제표 외에도 경기동향 및 업황 등 거시적 변화와 거래처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복잡한 작업이기에 전적으로 인적심사를 활용해왔다.

기업여신 자동심사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경험 및 정보수집 능력 등 심사 역량의 개인별 격차가 축소돼 표준화된 심사가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및 통계 모형에 기반한 시스템이 심사를 하는 만큼 판단 오류가 최소화되고 심사 시간도 단축됐다.

BNK경남은행은 고객에게 신속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해 고객 만족도 상승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신운영그룹 예경탁 그룹장은 "금융시장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시스템 개발에 매진해 빅데이터 등 IT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여신심사 프로세스를 도입했다"며 "기업여신 심사 자동화를 통해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와 영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정우 창녕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 상 선정

한정우 창녕군수가 농협중앙회에서 지역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지역농업발전 선도인 상’에 선정됐다.

지역발전농업 선도인 상은 매년 지역농업의 발전을 위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등 실질적인 농업 발전을 이끈 지자체장을 선정했다.


한정우 군수는 ▲ 전국 마늘 최대주산지 창녕마늘 안정적 소득체계 확충 ▲ 마늘양파 수확 기계화율 제고를 위한 농기계 지원사업 강화 ▲ 농촌고용인력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영농인력부족 해결 ▲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 농업인재해안전공제료 등 농업인 예산확충 ▲ 축산농가 소득증대 기여 및 가축질병 청정화 등 농업의 전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정우 군수는 "지역농협이 지자체와 함께 농촌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인식하고 농업인을 위해 발 벗고 협력해 큰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마련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32회 김해예술제 개최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주최하고 한국예총김해지회(회장 김성훈)가 주관하는 '제32회 김해예술제'가 '예술 백신 배달'이라는 슬로건으로 9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서부문화센터 등지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3개 예술지부가 참여해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1,2,3전시실에서 7일부터 12일까지 6일 동안 미술협회 회원전, 문인협회의 시화전, 사진협회의 사진전이 개최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우리의 일상을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통해 위로해줄 예정이다. 


공연은 5개 예술지부별로 서부문화센터 하늬홀과 진영한빛도서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9월에 개최되는 공연은 위드 코로나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이뤄지며 김해예총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공연으로 관람할 수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예술제가 코로나 극복 희망이라는 백신이 되어 시민들에게 위로와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중기청, '경남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이 오는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1개월간 개최하는 ‘2021년 경남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우수 중소기업을 오는 9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구직자의 온라인 채용 전용관을 통한 안전한 채용연계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지역 취업률 증가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최저임금 이상 급여를 지급하고 정규직으로 채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라면 참여를 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에게는 온라인 채용관(PC, 모바일) 서비스, 비대면 화상면접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신청서는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1년 경남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안내’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김해천문대, '한가위 보름달 관측회' 개최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다가오는 9월 한가위를 맞아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마련한다.

김해천문대는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한가위 보름달 관측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원종이 적기’, ‘달 관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참가자들은 관측동에 마련된 구경 200~150mm 굴절망원경으로 생생한 달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으며 특히 전문가이드의 해설이 곁들여져 더욱 체계적이고 흥미로운 천체 관측이 가능하다. 

또한 전망대에서는 추석 달맞이 소망종이 및 게시대를 마련해 소망을 염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