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약학대학 개교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대학소식]

경상국립대, 약학대학 개교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1-11-18 11:41:44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약학대학(학장 윤현옥)이 개교 10년을 맞이한 가운데 오는 19일 오전 10시 약학대학이 위치한 가좌캠퍼스 BNIT R&D센터 2층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약학대학 교수, 재학생, 졸업생, 10주년 발전에 도움 주신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공재양 경상국립대 초대 약학대학장을 비롯해 경상국립대 신용민 교학 부총장,  경성대학교 강재선 약학대학장, 인제대학교 조관형 약학대학장, 최종석 경상남도약사회장, 김성효 진주시약사회장이 참석해 약학대학의 10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기념행사에 이어 학술 심포지엄에는 차세대 제약 기술을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는 경상국립대 이규리 교수와 이화여자대학교 이혁진 교수가 유전자 치료제의 개발에 대해 발표하고, 2부에서는 경상국립대 김동연 교수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권성영 교수가 분자영상을 이용한 테라노스틱스 기술 개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약학대학은 오는 21일 GNUP 약대인 한마당을 마련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어우러져 1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학과 발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연다. 약학대학 동창회장의 축사, 재학생 동아리 소개, 재학생과 졸업생의 진로 세미나가 준비돼 있다.

윤현옥 약학대학장은 "이번 경상국립대 약학대학 개교 10주년 기념행사를 계기로 동문, 유관기관 전문가의 참여가 확대돼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할 수 있는 운영 체계를 갖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보건의료계를 선도하는 약학대학이 될 것을 다짐한다"라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경상국립대 신의철 교수,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생명과학대학 식품과학부 신의철 교수가 지난 10-1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에서 인용 부문에서 높은 실적을 가진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는 미국 국제식품보호협회(IAFP;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Food Protection)와 공동으로 제6회 식품 안전에 관한 아시아 태평양 심포지엄 2021(6th Asia-Pacific Symposium on Food Safety 2021)을 지난 10일부터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800여 명의 국내 연구자들이 참여해 본회의를 포함, 총 27개 세션 발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와 식품 안전과 관련한 학술교류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신의철 교수는 "앞으로도 식품학 분야에서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연구성과를 이루어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