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H 안현수 대표, '2021 국토교통기술대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기업소식]

ANH 안현수 대표, '2021 국토교통기술대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기업소식]

국내 항공산업 신성장 동력 마련 

기사승인 2021-12-08 16:31:46
진주시 소재 항공우주기업인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안현수 대표이사가 8일부터 3일간 열린 2021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우수연구자 5명에 이름을 올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안 대표는 국토교통 R&D 우수성과를 창출해 국가 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됐다. 특히, 국내 최초 유럽항공안전청(EASA)의 설계조직인증(DOA) 획득을 통해 항공기 부품에 대한 국내 인증이 가능해짐에 따라 국내 항공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ANH는 지난 4월 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으로부터 정비조직인증(AMO) 획득을 통해 최근 국내 복합재 항공기 날개 구조물을 수리 납품해 과거 고가의 수리비용을 해외에 지불해야 하는 절차를 국내에서 직접 수리 인증함으로써, 외화절감, 소요시간 감축, 수리비용 절감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도 이뤄냈다. 

안현수 대표는 "그 동안 대한민국 항공산업이 가보지 못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데 전 임직원이 함께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