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쿠콘과 제휴해 ‘MY자산’ 서비스 시행 [경남소식]

BNK경남은행, 쿠콘과 제휴해 ‘MY자산’ 서비스 시행 [경남소식]

기사승인 2022-01-04 16:02:29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앱을 통해 흩어져 있는 본인의 금융자산을 파악ㆍ관리 할 수 있는 'MY자산' 서비스를 시행한다.

'MY자산'은 주식회사 쿠콘과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PAY, 통신 등 여러 회사에 분산돼 있는 금융자산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시각화된 자산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어 자산 비중과 변동 내역을 실시간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캘린더 기능을 통해 카드대금이나 대출이자 납부일, 관리비 자동이체일 등의 일정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카드 사용내역을 토대로 소비 습관을 분석하고 지출 예산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자산관리' 코너에 접속해 MY자산을 선택하고 약관 및 개인정보이용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디지털금융본부 김진한 상무는 "MY자산 서비스는 흩어져 있는 금융자산을 손쉽게 파악ㆍ관리하고 소비 습관을 분석해 맞춤형 예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자산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중기청, 2022년 1차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최열수)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규격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수출 대상국에서 요구하는 해외규격을 인증받기 위해 소요되는 컨설팅비, 인증비 및 시험비 등의 비용 일부(50% 또는 70%)를 연간 기업 당 최대 1억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전년도 직접수출액 5000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이며 기업 당 지원 해외규격 건수는 최대 4건이다. 

신남방·신북방 인증 신청기업은 가점이 부여된다. 

유럽 CE인증, 미국 FDA인증, 중국 CCC인증 등 전세계 481개 인증획득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 이외의 해외규격인증 및 ESG 경영평가·탄소중립과 관련된 인증은 '기타 규격인증'으로 신청 가능하며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최열수 청장은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의 해외규격인증 획득지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경남지역이 수출 활력을 조속히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접수기간은 1월 21일까지며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창원상의, FTA 원산지증명서 활용 매뉴얼 제작· 배포


창원상공회의소 경남FTA활용지원센터는 4일 경남지역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가격경쟁력 제고를 위해 '자유무역협정(FTA)별 원산지증명서 활용매뉴얼'을 제작해 경남지역 수출기업 및 협력사 500여곳에 배포했다.

이번 FTA 매뉴얼에는 지난 1월 1일 발효된 세계 최대 자유무역협정(FTA)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협정의 원산지증명서 발급방식, 원산지 결정기준 등을 포함해 기존 FTA협정인 한-아세안, 한-인도, 한-중국, 한-베트남 등 상공회의소와 세관에서 발급하는 FTA 원산지증명서 신청 요령 등이 자세히 수록돼 있다.

경남지역 수출기업들이 FTA 체결국으로 수출할 때 수입국 바이어에게 관세인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상공회의소에 FTA 원산지증명서 신청시 이번 매뉴얼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에서는 일본과의 첫 FTA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협정이 오는 2월 1일 정식발효될 예정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