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드론 활약 축사 화재 신속 진화

소방드론 활약 축사 화재 신속 진화

기사승인 2022-01-21 16:37:14
소방드론이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의 초기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성소방서(서장 김성규)에 따르면 “21일 새벽, 고성군 하일면에서 발생한 축사화재 현장에서 소방드론을 활용하여 신속히 화재를 진압했다”고 밝혔다.


이날 축사 화재는 산과 인접하고 있어 대형산불로 확대 될 우려가 있었으나, 하일119지역대의 신속한 1차 화재 진압과 동시에 고성구조대 와 고성119센터 및 사천소방서 동금119센터의 지원출동으로 화재를 빠르게 진압할 수 있었다.

고성소방서에서 운용 중인 소방드론은 야간에도 운용이 가능하며, 당일 화재에서도 70m 이상 상공에서 열화상카메라 활용하여 화재발생 및 연소 확대지점 등 현장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 효율적인 화재진압을 할 수 있다.

화재 원인은 축사 난방으로 인한 화재로 추정이 되나, 정확한 원인을 조사중에 있으며 재산피해로는 우사의 천막과 볏집 등이 일부 연소됐다.

고성소방서는 “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대응과 소방드론의 활용으로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화재 및 구조활동 등에 소방드론을 적극 활용하여 각종 재난현장에서 군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8월 도입된 고성소방서의 소방드론은 약 5개월 동안 약 16건 이상의 화재 · 실종자 수색 및 산악구조 등의 현장에서 초기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