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4억원 규모 소상공인 육성자금 융자 지원 [거제소식]

거제시, 204억원 규모 소상공인 육성자금 융자 지원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2-02-23 16:26:41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소상공인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204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육성자금 융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거제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후 영업 중이며 업종별 평균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수를 충족하는 소상공인이고, 유흥·불법도박·사치·향락 업종을 경영 하는 자, 휴·폐업 중인 업체, 지방세 등 체납액이 있는 자 및 그 밖에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제한하는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업체당 융자 한도는 5천만원으로 자금 종류는 창업자금과 경영안정자금이 있으며, 이차보전율은 1년간 대출 이자 중 3%이며 착한가격업체의 경우 3.5%로 상향 지원한다. 보증수수료는 1% 이내 금액을 1년간 지원한다.

신청은 2월 2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이며 자금지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사전 예약 후 경남신용보증재단 거제지점을 방문하여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은 후 30일 이내에 8개 취급은행(농협·경남·기업·부산·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시는 미소금융 등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수행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에 대한 이차지원을 위해 관련조례 개정절차를 마쳤으며, 조례공포일 이후 대출하는 자금에 대한 1년치 이자중 3%를 지원할 예정이다.


◆2022년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거제편

거제시는‘거제에서 한 달, 숨-쉼’1차 참가자를 오는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2022년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의 일환인‘거제에서 한 달, 숨-쉼’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을 지원함으로써 ‘오랜 기간 머무르며 즐기는 거제’여행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 참가자들에게 SNS 홍보활동 미션을 부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만 19세 이상 경남 지역 외 거주자로, 거제 여행을 하며 SNS 등을 통해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거제시는 신청인원을 지원동기(30점), 여행계획(30점), 홍보계획(40점) 세가지 항목에 따라 평가 후 고득점자 순으로 15팀 내외의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사업에 선정된 자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기간 내 최소 2박 이상 여행을 실시하여야 한다. 거제시는 선정자를 대상으로 하루 5만원 범위 내에서 팀별(팀당 2명 이내) 숙박비(실비)를 최대 29박까지 지원하고, 여행전체 기간 내 최대 8만원 범위(7박 미만 일정은 5만원 범위 내)에서 개인별 유료관광지 입장료 등의 체험비(실비)를 지원한다.

거제시는 1차 사업에 이어 3차 사업까지 연내 총 3회에 걸쳐 해당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와 공고문 또는 거제시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