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쇼핑몰 견과·청국장 등 타임세일 [산청소식]

산엔청쇼핑몰 견과·청국장 등 타임세일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2-03-10 11:54:48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이 11일 하루 동안 타임세일(시간한정할인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타임세일 진행 제품은 산엔청쇼핑몰 인기상품인 견과하루한개, 호두정과, 피칸정과, 콩까까, 그래놀라, 청국장, 시래기된장찌개 등 7개 제품으로 차황면 소재 세원식품(대표 나지원)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세원식품의 견과제품은 전통식품 인증을 옛날조청으로 만들었으며,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또 산청에서 재배한 메주콩을 사용해 옛 방식으로 만든 청국장은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전통방식으로 띄우고 담은 재래된장과 무청시래기를 이용한 시래기된장찌개는 물만 부어 끓여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이번 타임세일 진행시간 동안 7가지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산엔청쇼핑몰 회원은 15% 추가 할인쿠폰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타임세일은 쇼핑몰 내 인기상품을 선정,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최대 40~50% 할인 판매하는 연중 이벤트다.

군 관계자는 “타임세일은 산엔청쇼핑몰의 인기상품을 선택, 파격 할인하는 연중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청년농업인 안정적 생산기반 구축 지원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2022년 농업과학기술보급사업 농업 육성분야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간보조사업의 효율적인 집행 관리와 투명성 확보를 통해 보조금 집행관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과 보조금 관리 및 집행요령, 수의계약 조건, 부가세 환급금 관련 및 사업비 정산, 사후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교육 이후에는 사업별 지원사업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산청군은 올해 농업과학기술보급사업으로 △청년 4-H 경쟁력강화 지원사업 △청년 4-H 과학영농지원사업 △차세대 농업인 성공모델 육성사업 등 3개 사업에 2억2000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지난 2월말 사업 대상자 선정심의회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청년농업인 대상 교육과정 개설과 점진적인 사업비 증액 등 청년농업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리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농어업인 수당 신청기한 연장

올해부터 농어업인 수당 지급을 추진 중인 산청군이 수당 신청기한을 오는 31일까지로 연장한다.

농어업인 수당은 농어업인들의 공익적 기능과 농어업활동을 보상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 되는 지원사업이다.

경영주 및 공동경영주로 등록된 농어가에 각각 연 30만원씩(총 6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신청기한 연장은 공동경영주 등록에 처리기한이 필요함에 따라 수당 신청 접수기간을 연장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자격도 일부 변경돼 경영주의 경우 수당 신청 전년도 1월1일부터 수당 신청년도 2월 28일까지 도내 주소 및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돼 있어야한다.

공동경영주의 경우 거주기간은 경영주와 같으나 수당 신청일까지 공동경영주로 등록 하면 지원가능하다. 다만 3월 신청자가 주민등록이 도내에 없을 경우 신청 불가하다.

2020년부터 2021년 농외소득 3700만원 이상, 관련법 위반자, 보조금 부정 수급자, 직장보험 가입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에서 하면 된다. 수당 지급은 농협채움카드(포인트)로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어업인 수당 지원사업의 신청·접수기한이 연장 된 만큼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농민의 소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