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1회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개최 [진주소식]

진주시, 제1회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개최 [진주소식]

기사승인 2022-04-12 17:20:34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12일 스마트도시 발전을 위해 구성한 ‘제1회 진주시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협의회는 위원장인 진주시 부시장(당연직)과 위촉위원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위원은 시의회, 대학, 연구기관, 유관기관 관계자 및 시민 등으로 도시계획, 정보통신, 스마트 서비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추천받아 위촉했다.


협의회는 ‘진주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관리․운영 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구성된 기구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 및 실시계획에 관한 사항 △스마트도시 기반시설의 관리·운영 및 재정확보 방안에 관한 사항 △스마트도시 기반시설의 인수인계에 관한 사항 △스마트도시 건설사업의 준공검사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자문하는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진주시는 앞으로 도시의 품격과 경쟁력 있는 시민 위주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스마트도시 기반의 미래도시 구축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다양한 시민 의견과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자체사업 및 유관기관과 공동사업을 발굴해 시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지속가능한 도시건설과 도시문제 해결, 도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도시로의 발전은 매우 중요하며 협의회는 다양한 주재로 토론하고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진주시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주시  미래인재 소통함’ 카카오톡 채널 개설


진주시가 아동․청소년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진주시 미래인재 소통함’카카오톡 채널을 개설·운영한다.

‘진주시 미래인재 소통함’은 스마트폰 대중화 및 인터넷 발달에 따라 접근성이 높은 카카오톡과 연계해 카카오톡 채팅을 통한 의견 제안 및 검토 결과를 공개하는 시스템이다. 

단체 메시지를 발송하는 1:1 대화 방식의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에서 ‘진주시 미래인재 소통함’을 친구로 추가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진주시 미래인재 소통함’을 통해 아동·청소년 관련 시에 바라는 사항을 제안할 수 있고 또한 시에서 추진하는 아동·청소년 관련 사업과 진주시가 제공하는 새로운 시정시책, 이벤트, 주요행사 등 수시로 발생하는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 소식받기가 가능하다.

시는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 방식의 온라인 소통방식에서 벗어나 아동·청소년 의견 반영시스템(환류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온라인 홍보의 한계를 극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주시는 미래인재 모바일 소통함을 통해 눈높이에 맞는 소식 전달과 시의성 있는 콘텐츠 제공으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아동·청소년과의 소통을 강화해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가치와 이념이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