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퍼플바지락칼국수,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金’

신안 퍼플바지락칼국수,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金’

기사승인 2022-06-08 23:35:22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발효음식 부문에서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가 금상을 수상했다.[사진=신안군]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발효음식 부문에서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가 금상을 수상했다.

퍼플바지락칼국수는 신안군이 지난 2021년 전문음식점을 선정해 메뉴개발‧컨설팅한 음식으로 퍼플색 면을 집중적으로 컨설팅했다.

퍼플면발의 주재료인 자색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노화예방과 인체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2021년 전문음식점에 메뉴개발‧컨설팅한 음식으로는 퍼플바지락칼국수 외에도 시금치면칼국수, 대파면칼국수, 자산어보탕, 총 4가지로 6개 업소에 메뉴레시피를 전수‧컨설팅했다.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발효음식 부문에서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가 금상을 수상했다.[사진=신안군]
신안군 관계자는 “우수한 맛과 상품성을 겸비하고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 먹거리 상품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컨설팅해 소상공인들의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는 지난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올해로 23회째를 맞고 있는 한국음식관광박람회 기간 중 개최됐다.

한국 음식의 관광 자원화와 한식 세계화를 위해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음식박람회로 국내외 식품관계자, 조리전문가, 호텔 및 외식업체 등이 참가했다.

신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