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산업은행, 선제적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중진공-산업은행, 선제적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7-01 10:35:48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지난 30일 오후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산업은행(회장 강석훈)과 선제적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선제적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은 중진공이 금융기관과 협력해 경영애로 중소벤처기업의 구조개선 절차를 지원해 신속한 경영정상화를 돕고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진공과 산업은행은 선제적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 활성화와 경영애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경영개선계획 수립 및 신속한 금융지원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선제적 구조개선 지원기업 발굴 △경영개선계획 수립 및 이행 지원 △사업전환, 신사업 진출 등 사업구조개선 지원 △컨설팅‧수출‧판로 등 정책사업 연계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중진공은 신규자금 공급, 재무구조 개선 및 자구계획을 포함하는 경영개선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산업은행은 대상기업을 추천하고 신규 대출 및 금리 인하와 만기연장 등 금융 프로그램을 공동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업력 3년 이상 법인으로 신용공여액 총 합계가 150억원 미만인 중소벤처기업이다. 특허 등 산업재산권 보유기업과 벤처기업, Inno-Biz, 신기술‧녹색기술 인증기업 등 혁신형 중소기업은 우대한다.

최학수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산업은행과의 업무협약이 코로나19 및 대외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구조개선 절차를 패키지형으로 지원해 중소벤처기업의 신속한 경영정상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