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가계 물가 경감 매주 e경남몰 할인쿠폰 발행 [경남브리핑]

경상남도, 가계 물가 경감 매주 e경남몰 할인쿠폰 발행 [경남브리핑]

기사승인 2022-07-06 17:25:34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7월부터 e경남몰을 통해 농축산물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농할쿠폰’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농할쿠폰의 적용 대상 품목은 국내 신선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전통식품, 6차산업 인증제품 등)으로, 아이디별 1매가 발행되며 최대 할인금액은 1만원이다, 추석 및 김장행사에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e경남몰 첫 번째 농할쿠폰 행사는 7월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중복사용이 가능한 여름보양대전쿠폰까지 발행된다. 


농할쿠폰으로 20%, 여름보양대전쿠폰으로 30%까지 할인되며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축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다.

2차 농할쿠폰 행사는 대상 품목을 정비해 7월11일부터 다시 시작된다.

이번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은 최근 식료품 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운 가계 물가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2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추진 기관을 모집했으며 이에 경상남도가 선정돼 국비 2억원을 확보해 연말까지 사업에 참여한다.

경남도와 경제진흥원은 확보한 사업비로 e경남몰에서 매주 월요일 20% 할인쿠폰을 주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며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톡딜행사 등 각종 농축산물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효과 제고를 위해 월 1회 이상 복날 기획전, 제철식품, 캠핑 기획전 등 특별이벤트도 동시에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e경남몰에서는 쌀, 요거트, 달걀, 재첩국, 김치 등의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 신청을 하면 최대 50% 할인해 주는 정기구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에 자주 쓰는 생필품을 구독신청하면 매번 신청에 대한 번거로움도 없고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기업 모의 투자유치 설명회 참여 기업 모집


경상남도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 투자유치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유치 역량강화 및 모의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설명회는 기업의 자생력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다.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에 투자유치 기본 교육과 투자유치 기본 컨설팅을 통한 자료 작성법, 스피칭 방법을 교육하고, 모의 투자유치 설명회 및 성과공유회 개최를 통하여 투자유치 역량을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5일에 투자유치 기본 교육을 실시하므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와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 공동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오는 7월8일부터 30일까지 ‘연극 그 해맑은 상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과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가 밀양시에서 공동 개최된다.

먼저 대한민국연극제는 1983년 부산에서 개최된 전국지방연극제를 시작으로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국내 최대 연극경연 축제다. 

도내에서는 1991년 진주시, 2007년 거제시에서 개최된 이후 2022년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개최지로 밀양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연극제는 △개막식 △본선경연 △네트워킹 페스티벌 △명품단막 희곡전 및 단막희곡공모전 △프린지 페스티벌 △포럼 및 전시 △경남융복합협업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개막식은 오는 8일 오후 7시에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개막퍼포먼스와 함께 개막선언, 참가팀 소개와 개막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경남연극협회 회원들이 출연하는 개막공연 ‘다시, 동지섣달 꽃 본 듯이’는 연극도시 밀양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을 ‘동지섣달 꽃 본 듯이’ 반갑게 맞이한다는 의미를 담아 제작했다.

본선경연은 전국 광역 시․도를 대표하는 16개 연극팀이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과 밀양시청소년수련관 해맑은 상상홀에서 경연을 펼치고, 30일 폐막식에서 단체 대상(대통령상), 금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경상남도지사상), 은상(밀양시장상 등), 최우수연기상, 연기상 등 7개 단체, 개인 10명에 대해 시상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개성 있게 만들어낸 ‘프린지 페스티벌’, 대한민국연극박물관과 연극아카데미 밀양 유치를 위한 학술대회와 심포지엄 등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연극제와 함께 열리는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는 오는 9일 오후 8시 밀양아리나 성벽극장에서 연극 ‘돌아온다’로 막을 열고, ‘대학살의 신(경남도립극단)’ 등 7편의 초청 작품과 ‘우리동네 체육대회(극단미소)’ 등 3편의 추천작품을 공연할 계획이다.

이번 밀양공연예술축제는 국내 젊은 창작가들의 등단 기회와 실험적 무대를 제공하는 대학극전과 차세대연출가전, 윤대성 희곡상을 획득하기 위한 경연도 펼쳐진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