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서 ‘2022 전국중등축구리그 왕중왕전’ 개최 [고성소식]

고성서 ‘2022 전국중등축구리그 왕중왕전’ 개최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2-11-08 17:52:35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11월12일부터 고성군 스포츠타운 일원에서 ‘2022 전국중등축구리그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 경남축구협회, 고성군축구협회가 주관하며 고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전국 중등리그 권역별 상위 64개 팀 3,000여 명이 각 권역과 지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고성군스포츠타운 1·3·4구장과 회화면 동고성체육시설에서 11월 12일과 13일 시작되는 64강전부터 21일 오후 2시 천연잔디 구장인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결승전까지 전 경기가 넉다운 토너먼트로 진행돼 중등축구 왕중왕을 위한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개최지역 중등 유소년팀인 경남고성FC U15가 경남지역 리그 13연승을 차지하는 등 올 한해 전국대회 3관왕을 차지하며 전국클럽축구 돌풍의 주역으로서 고성군민들이 많은 기대를 품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올 한 해 중등축구를 마무리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64개 팀이 펼칠 아름다운 경쟁을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고성군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이 고성에서 멋진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학의 밤 및 고성문학 제38호 출판기념회 개최

(사)한국문인협회 고성지부(지부장 손수남)는 11월7일 고성읍 대웅뷔페에서 고성문협, 출향 문인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학의 밤 및 고성문학 제38호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문화의 저변확대와 문학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고성문학인의 2022년 작품 활동과 성과를 축하하고, 문화적 교류를 통해 군민의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시 낭송, 성악공연, 고두현 시인의 ‘시인의 영감은 어디에서 오는가’라는 주제의 초청 강연, 색소폰 연주 등이 이어졌다.

또한 이날 출판을 기념한 고성문학 제38호에는 지난 1년간 문학인, 군민들의 문예 창작 작품들을 엄선해 시, 시조, 수필, 동화, 소설 등 고성문학을 총망라한 작품들이 실려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문학 발간을 위해 1년간 힘써주신 문인들과 관계자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고성문학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려 문화도시 고성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성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성군이 11월12일부터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에서 ‘독수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독수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독수리 체험 프로그램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돼 지난 3년간 활발히 운영됐다.


올해 하반기에도 내년 3월 말까지 주말마다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독수리 탐조, 독수리 만들기 체험, 독수리 앨범 제작 등의 체험과 몽골과 고성에서 촬영한 독수리 180도 파노라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고성군은 현재 고성에 도착한 독수리 중에는 지난해 인공위성 추적장치(GPS)를 부착했던 독수리 ‘몽골이’가 있다. 몽골이가 지난주 몽골의 국경을 넘어 9일간의 비행으로 중국과 압록강, 파주를 지나 11월 6일경 고성에 도착한 것으로 파악했다.

몽골이뿐만 아니라 지금 고성에는 선발대 격인 50여마리의 독수리가 겨울을 나기 위해 이동해 온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NGO단체에서는 독수리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분주한 발걸음을 옮겼다.

군 관계자는 “독수리 생태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타 시군 거주 체험객에게는 ‘고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수리 콘텐츠를 개발해 고성생태관광 및 고성독수리 브랜드 확산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