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15건 조례안 처리와 고향사랑기부제 퍼포먼스 펼쳐

김해시의회, 15건 조례안 처리와 고향사랑기부제 퍼포먼스 펼쳐

기사승인 2023-03-14 16:14:44
김해시의회 제252회 임시회가 15건의 조례안을 처리하고 14일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임시회 폐막후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 기부제 퍼포먼스도 펼쳤다.  

임시회에서는 '김해시 청년 창업 지원 조례 제정조례안'과 '김해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 조례안 14건을 가결했고 '김해시의회 정책지원관 운영과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1건은 수정 가결했다.


이어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조종현 의원(대표위원)과 허윤옥 의원, 외부위원 4명 등 총 6명을 선임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송재석 의원이 '지하시설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적극 행정 촉구'를 박은희 의원이 '가야(김해)의 노래, 보급 활성화 방안 건의' 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중 현안사업 점검을 위해 지역 내 주요사업장도 방문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조팔도)는 13일 신어천 복합공간 하천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 현황과 앞으로 계획 등을 들었다. 

시의회는 회기 중 건의한 사항들을 정책과 현안사업에 반영해 차질 없이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김해시의회는 임시회 폐막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김해시의회가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 라는 내용이 담긴 현수막을 들고 퍼포먼스를 펼쳤다.

시의회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첫 번째 주자였던 김해상공회의소에 이어 3월 홍보기관으로 지정받아 이날 "10만원을 기부하면 13만원 혜택을 드릴 수 있고 동시에 응원 받은 김해시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착한 기부 알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류명열 시의회 의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에 시의회가 릴레이를 이어받아 함께 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좋은 취지의 제도인 만큼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 고향사랑 기부제를 더 많이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