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주관 첫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 창녕군에서 개최 [창녕소식]

국토교통부 주관 첫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 창녕군에서 개최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6-08 18:30:23
경남 창녕군은 국토교통부 주관 첫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가 6월8일부터 9일까지 창녕군 부곡온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에 개최되는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에는 전국 시도를 대표해 공무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 등 약 200명이 참여한다.


경진대회는 최신 측량기계를 활용한 지적측량 검사의 적정 여부, 측량성과 결정의 신속성 및 정확도 등 전문 측량 능력을 겨룬다.

현행 지적측량 자료는 1910년대에 제작된 종이 도면을 전산화해 지적측량에 활용하고 있어 민원인에게 정확한 측량성과를 제공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경계분쟁 등 증가하는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공무원 및 측량수행자의 역량증대가 중요시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첫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가 부곡온천 일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경남도와 협조해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23년 사회복지세미나 및 회원연수 개최

창녕군은 창녕군사회복지사협회에서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보교류를 위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군 보건소 다목적홀에서 리드교육원 이승환 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사회복지조직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팀워크 증진 기법 및 긍정마인드 형성을 위한 세미나’를 했다.

이어 합천군 일원에서 쉼과 회복 그리고 사회복지사 자긍심 고취 및 자세에 관한 토론을 펼쳤다.



◆친구야 놀자 학교폭력예방 콘서트 개최

창녕군이 주최하고 영산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2023년 친구야 놀자’ 학교폭력 예방 콘서트가 8일 창녕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KBS 개그맨 송영길, 안상태, 김혜선, 정승환, 김회경 등이 출연해 남지중, 남지여중, 창녕대성중, 부곡중, 신창여중, 창녕고, 창녕여중, 창녕대성고, 한국과학기술고 등 10개 중고등학교, 90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이번 콘서트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일진 안 좋은 날’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멋진 학생들의 성장 스토리 ‘대배우’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사랑은 열린 문’, ‘지금 이 순간’, ‘Dream girls’ 등의 뮤지컬 공연도 함께 펼쳐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