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의회, 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결의안 채택

경남 고성군의회, 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결의안 채택

각종 부의안건,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등 의결

기사승인 2023-06-09 21:02:46
경남 고성군의회가 9일 제28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의 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고성군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사무의 민간위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노면 색깔유도선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여성농어업인 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부의 안건과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의했다.


앞서 군의회는 5월22일부터 6월1일까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으며 2일부터 7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부의 안건을 심사했다.

지난 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위원장에 이쌍자 의원, 부위원장에 최두임 의원을 각각 선임해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을 종합심사 했다.

또한 김향숙 의원이 대표발의 한 ‘KTX 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지원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와 함께 2023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최두임 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하고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승인했다.

특히 이날 본회의에는 삼산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와로'의 입소자와 관계자들이 고성군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참관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최을석 의장은 “이번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등 각종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준 동료의원들과 협조해주신 공직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성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 그리고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에서도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