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재활용 고성 벼룩시장 '북적북적' [고성소식]

자원재활용 고성 벼룩시장 '북적북적'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6-12 11:15:35
경남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이 복지관 2년 차 사업으로 계획한 제1차 고성벼룩시장이 6월10일 복지관 분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아동, 청소년, 가족 등 14팀이 참가해 안 쓰는 물건들을 100원~5000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자원재활용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풍성한 주말을 보냈다.


특히 판매액의 10% 이상이 자율 기부됐고, 기부액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혹은 장애인(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 2차 상상놀이터와 함께 열려 고성지역자활센터 홍보부스도 열렸다.

또한 민설향(대표 문지영)에서 딸기젤리음료를, 꼼지락공방(대표 고희정)에서 사탕을 후원해 당일 참여 아동들에게 나눴다.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우리 동네 안심 울타리’ 추진

고성군은 6월8일부터 7월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하이면 체육공원에서 치매안심마을 사업 ‘우리 동네 안심 울타리’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덕호리 주민 25명을 대상으로 하며 덕호리의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치매 예방 체조 같은 신체활동과 인지기능 향상 교육, 쓰레기 줍는 쓰담 캠페인 등 치매 극복과 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이 마을에서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도록 공감대를 만들어간다.

군은 대상자 참여 전·후 치매 인지 선별 검사, 다양한 치매 인식개선 교육 및 마을 내 걷기 코스 개발 등을 통해 치매 고위험과 중증화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성군,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고성군이 6월15일부터 7월21일까지 관내 광업·제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광업·제조업조사는 관내 사업장이 있으면서 2022년 12월 말 기준 1개월 이상 조업실적이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는 광·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해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연구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고성군은 관내 사업체 119개소를 대상으로 조사표를 통해 △조직 형태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영업비용 등 총 13개 항목을 조사하며, 조사 방법은 방문 면접조사 방식과 인터넷(6월 15일~7월 7일)을 통한 비대면 조사를 병행한다.

조사 결과는 본조사 후 조사표 입력 및 현지 내용검토, 경상남도와 통계청의 종합 내검을 거쳐 2023년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고성군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영화관람’

고성군은 6월10일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CGV고성에서 최신영화를 무료로 관람했다.


이날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최신영화 ‘트랜스포머-비스트의 서막’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