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함안군민의 날 행사 결산총회 [함안소식]

2023년 함안군민의 날 행사 결산총회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6-29 19:46:13
함안군은 28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2023년 함안군민의 날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추진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결산총회에서는 2023년 함안군민의 날 결산 승인안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진행된 기타 토의에서 2024년 함안군민의 날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된 군민의 날 행사가 세대를 아우르는 군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성황리에 잘 치러졌다”며 “이번 결산총회를 통해 더욱 발전적인 행사로 거듭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함안군민의 날 행사는 지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함안공설운동장과 함주공원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함안 청년창업가 심화교육 추진

함안군은 28일 오후 함안청년센터에서 ‘함안 청년창업가 지속성장 지원사업’ 심화교육을 추진했다.

지난 4월에 창업 팀을 선정하고 5월에는 워크숍 및 멘토링 등을 통해 팀별로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열중했다. 심화교육은 매월 네 번째 수요일마다 개최하며 이번에는 사업회계지침에 관한 사항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판로, 홍보, 매출 비용 추정, 사업비 사용 계획 등을 교육했다.


멘토링과 전문교육을 통해 여러 차례 비즈니스 모델 수정이 있었고, 원가 조사, 매출 비용 산정 등 시장조사를 통해 사업화를 위한 숙고가 이어졌다. 당초 수립했던 방향에도 많은 변화가 생긴 팀도 있다. 기업 설립을 위해 단순히 제품 생산 및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역문제와 연계해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함안행복나눔후원회, 저소득층 성인용 기저귀 지원

함안군은 29일 (사)함안행복나눔후원회(회장 곽필구)에서 중증치매, 요실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90세대에 성인용 기저귀 90박스(300만원 상당)를 지원했다.


함안행복나눔후원회는 2015년 창립 이후부터 매년 분기별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기저귀를 지원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지원은 지난 3월 1분기 지원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날에는 군 복지정책과장과 (사)행복나눔후원회 곽필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각 읍‧면 맞춤형 복지 담당자들도 참석해 기저귀 포장 및 배분 작업을 도왔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