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밤 토크콘서트 [거제소식]

거제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밤 토크콘서트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07-05 18:26:15
거제시가 7월26일 저녁 7시 30분부터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2023 토크콘서트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을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건축 및 도시공간 분야 전문가인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를 초빙해 ‘함께 만드는 거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에서 팝페라대상을 받은 그룹 ‘포엣’의 팝페라 공연과 함께 재능기부 트럼펫 연주까지 가미해 시민들의 여름밤을 한층 풍성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무료 관람으로 7월 10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거제시, 제26대 정석원 부시장 취임

거제시는 5일 정석원 전 경상남도 환경산림국장이 제26대 부시장으로 취임했다.

정석원 신임 부시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박종우 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충혼탑 참배, 시의회 및 부서 방문 등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대구광역시 출신인 정 부시장은 제2회 지방고시를 통해 1997년 공직에 입문했다. 경상남도 경제환경전문위원, 수질관리과장, 환경정책과장, 환경산림국장을 거쳤다. 풍부한 공직 경험을 토대로 경상남도와 거제시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 부시장은“거제시 부시장으로 부임하게 돼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동료 직원들과 함께 민선8기 역점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한화호텔앤드리조트, 로컬푸드⋅농특산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는 로컬푸드 및 농특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하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업무협약(MOU)를 5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지역상생 플랫폼 로컬라이브를 활용해 거제시 로컬푸드 및 농특산물의 제품을 알리고 지역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로컬라이브는 지역 우수 생산품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면서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의 경제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으로는 거제시 로컬푸드 및 농특산물 가공품의 리브랜딩 서비스개발,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판로개척 공동 노력, 기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사업 상호교류 등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거제시 우수 로컬푸드 및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농가 소득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관련기업과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하여 거제시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유통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