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사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앤 테이크’ 동참 [고성소식]

고성-사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앤 테이크’ 동참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7-05 18:26:26
경남 고성군 고성읍은 사천시 사천읍, 평생학습센터 등과 함께 ‘고향사랑 기부 앤 테이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양측 기관 42명의 직원들이 상호 200만원씩 서로 지역에 기부하며 지역 간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박원철 고성읍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기쁘고, 함께 해준 직원들에게감사하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고성읍과 사천읍이 더욱 발전하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원태 사천읍장은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를 통해 두 지역이 활기가 가득하길 바란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영 범농협 임직원, 경남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천만원 기부

고성군은 농협은행 통영시지부와 통영 6개 농·축협(통영, 새통영, 산양, 용남, 한산, 통영축협)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통영 범농협 임직원 100여명은 고성을 응원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소중한 마음을 모아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향사랑기부금을 모아주신 통영 관내 농협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기금은 지역 발전을 위해 좋은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 격려 방문

이상근 고성군수는 7월4일 ‘2023 대한항공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의 성공을 위해 고성군 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하여 선수단과 관계자를 만났다.

이 군수는 김찬호 한국대학배구연맹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고성을 방문한 대학 배구 선수단이 불편하지 않도록 당부의 말과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하는 관계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상근 군수는 “치열하게 경쟁 중인 대학 배구단이 경기 진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성군이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며 “선수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어 대한민국 배구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자부 15개 팀, 여자부 6개 팀이 참가한 ‘2023년 대한항공배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는 6월29일 개회를 시작으로 7월7일 오후 5시 결승전(JTBC GOLF&SPORTS 생중계)을 끝으로 9일간의 대회가 종료된다.



◆대양환경기술 김재규 대표,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대양환경기술 김재규 대표가 2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고성군(군수 이상근)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 12호의 주인공이 됐다.


대양환경기술은 1998년 대양이엔씨로 시작해 환경 및 수처리 분야의 축적된 경험과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초조사 및 오염원의 정확히 분석하여 기술을 진단하는 등 환경기초시설 전반에 앞장서서 역할을 수행하는 환경오염방지 전문기업이다.

김재규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되는 좋은 제도이니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