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가연천 재해예방사업 국·도비 20억 확보 [함안소식]

함안군, 가연천 재해예방사업 국·도비 20억 확보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7-13 08:47:05
함안군은 지방하천의 기능확보와 자연재해 예방을 위해 칠북면 가연리에 위치한 가연천 재해예방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가연천은 일부 하천폭이 협소하고 낮은 교량으로 집중호우 및 태풍내습시 침수피해 발생이 잦아 정비 필요성이 제기된 하천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군은 특별교부세 10억과 특별조정교부금 10억 등 총 20억을 확보해 본격적으로 가연천 재정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은 20억을 투자해 교량재가설 및 호안정비를 시행할 계획이며 2023년 하반기 실시설계 용역 발주, 2024년 사업준공을 목표로 주민들이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가연천 외에도 적극적인 특별교부세 확보 등으로 순차적인  하천정비를 하여 재해 예방은 물론 자연 친화적인 하천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곡 온새미로숲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함안군 산인면에 위치한 ‘입곡 온새미로숲 어린이 물놀이장’이 지난 7일 개장해 8월15일까지 40일간 무더위에 지친 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해 운영된다.

입곡 온새미로숲 어린이 물놀이장은 입곡마을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시설이다. 난쟁이하우스, 티빙버켓, 워터드롭 등 특색있는 물놀이 시설이 있어 어린이들이 물줄기를 맞으며 시원하게 놀 수 있는 물놀이 테마파크다. 탈의실, 샤워장, 그늘막 등의 편의시설 및 방문객을 위한 매점 등 다양한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안전요원을 배치해 응급상황을 철저히 대비하고, 매일 1회 수조청소와 수돗물 교체, 상시 수질 측정 관리를 실시하는 등 안전과 청결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1인당 1만원이며, 이용 대상은 3세 이상 어린이로 영유아는 보호자와 함께 동반입장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과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하고 우천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