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추석맞이 ‘우포따오기장터’ 개장 [창녕소식]

창녕군 ,추석맞이 ‘우포따오기장터’ 개장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9-19 12:22:49
경남 창녕군은 오는 21일부터 2일간 창녕축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추석맞이 선물세트 및 제수용품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우포따오기 장터에서는 추석을 맞아 창녕한우 및 버섯, 강정, 주류 등 다양한 선물세트와 사과, 단감, 샤인머스캣, 멜론 등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다양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장터에서는 창녕한우와 제철 과일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할 예정이며, 우리 농특산물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시식코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낙인 군수는 “올 추석에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선물세트 및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군민 모두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라며, “군에서도 직거래장터 및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창녕군, 2024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희망 농가 신청 접수

창녕군은 지난 18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3주간, 2024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파종기 및 수확기 등 단기간 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사업으로, 지자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거나 결혼이민자의 본국 거주 4촌 이내 친척을 초청해 인력이 부족 농가에 투입하는 사업이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필요한 인원과 기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계절근로자의 고용기간은 최소 5개월에서 최대 8개월이며, 숙소 제공과 법에서 정한 최저임금 이상의 임금 지급 등 고용주 준수사항을 지켜야 한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역 인력난이 심해지고 있지만, 계절근로자 제도를 통해 농가의 부족한 인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농가의 안정적 인력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창녕군, 2023년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시작

창녕군보건소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적기 실시로 호흡기 감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어린이 기초접종 미완료 자인 2회 접종 대상자를 시작으로 예방접종 사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국가 무료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이며 주소와 관계없이 전국 접종 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창녕군 무료 예방접종 지원 대상자는 창녕에 주소를 두고 있는 14~18세 청소년, 55~64세 성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이다.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관내 위탁의료기관 32개소에서만 접종할 수 있으며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을 시행한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