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군민 화합 다진다” 10일 화합한마당 개최 [산청소식]

“산청 군민 화합 다진다” 10일 화합한마당 개최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10-06 10:14:08
경남 산청군이 군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장을 마련한다.

산청군은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마지막 날인 10일 산청IC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 ‘제3회 산청군민 화합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7080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각 읍면 대표가수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각 읍면을 대표하는 군민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또 미스트롯2 우승자(진) 양지은을 비롯해 주미, 황태산, 제2회 산청군민 화합한마당 노래자랑 최우수상 민은이씨 등이 축하공연을 펼쳐 행사 열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행사의 마무리는 화려한 불꽃쇼로 장식할 예정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온 군민이 화합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며 “산청한방약초축제 마지막 날에 개최하는 의미가 깊은 행사인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군민들이 더욱 하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동의보감 사생대회 성황

산청군은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맞아 실시한 ‘동의보감 사생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이 주최하고 바르게살기운동산청군협의회(회장 김인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5일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유아와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 256명이 참가해 엑스포와 한방약초축제 전경을 비롯해 각종 경연, 행사 프로그램, 홍보 캐릭터 등을 그린 작품을 자신만의 색깔로 선보였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축제 행사장과 캐릭터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생비량초등학교 정지혜 학생이 안았다.

최우수상에는 태리윤(아이사랑어린이집), 김지이(산청초), 이정희(산청초)가 이름을 올렸고 우수상은 정은주(생비량초병설유치원), 함효담(생비량초), 문정한(금서초), 노연주(덕산초), 오나경(생비량초), 용건우(금서초)가 차지했다.


◆산청서 ‘경남 임업인의 날 행사’ 개최

‘2023년 경남 임업인의 날 행사’가 경남도 임업인연합회 추진위원회(회장 정일기)가 주최·주관으로 오는 11일 산청군국민체육센터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임업인의 날은 우리 주변의 숲을 가꾸는 임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임업과 산촌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11월 1일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이하 산청엑스포)와 함께하기 위해 일정을 앞당겨 행사를 진행한다.

‘임업이 살아야, 경제도 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는 경남 임업인과 임업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제21기 민주평통 산청군협의회 출범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산청군협의회가 출범했다.

민주평통 산청군협의회는 지난 5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협의회 출범식과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의식 신임 협의회장과 자문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는 제21기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민주평통 활동방향 소개 등이 이뤄졌다.

21기 협의회는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활동목표로 2025년 8월까지 통일정책 건의와 자문, 국내외 평화통일활동 등의 역할을 한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