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제3회 밀양대 페스타 연계행사로서 최근 청년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EDM(전자댄스음악)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1000여명의 청년과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클럽에서 군조교 컨셉의 EDM DJ ‘허조교(Gunner)’, 색소폰과 바이올린 악기를 통한 3인조 퍼포먼스 그룹 ‘리얼플레이어즈’, 8090 디스코 9인조 댄스 그룹 ‘딴따라패밀리’가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들을 선보였다. 시민장터, 맥주&먹거리존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스들이 마련돼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일호 시장은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도 청년과 시민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EDM 행사장의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면서 “올해 남은 청년 행사와 사업들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일자리, 창업, 주거,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을 위한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밀양 의열기념공원 의열단 창립 104주년 기념행사 성황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태)은 지난 11일과 12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열린 ‘의열단 창립 104주년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의열단 창립 기념행사는 지난해 이벤트 형식의 행사에서 규모와 체험거리가 대폭 확대돼 300여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날 체험부스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페이퍼 토이 만들기, 에코백 염색 부스를 진행했으며 역사 보드 게임 존, 비밀미션 체험 키트를 통해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새마을문고 경상남도 밀양시지부–부산광역시 수영구지부 자매결연
새마을문고 밀양시지부(회장 이시행)는 10일 밀양시새마을회관에서 부산광역시 새마을문고 수영구지부(회장 손민규)와 조직 간 상호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호 지역 축제 초청, 지역 특산물 구매, 단체 관광객 방문, 시민의 독서 생활화 등 지속적인 교류와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해 상호 이익 증진과 지역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밀양시지부는 협약 체결 후 수영구지부 회원들을 대상으로 국보 승격을 앞둔 밀양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영남루 및 표충사 등으로 문화 탐방을 실시해 지역 홍보에 앞장섰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