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농업경영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될 귀농귀촌정책 설명 △농업경영체 등록 및 PLS제도 안내 △관내 부동산 및 농가주택 안내 △선도농가 성공담 △관내 농업 현장 및 유관기관 방문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 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중부 농기계대여 은행에서 트랙터, 관리기, 굴삭기 등 농기계 안전 및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해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합천군, 제9회 보훈가족 위안행사 개최
합천군은 20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9회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공수훈자회 합천군지회, 6.25참전유공자회 합천군지회, 고엽제전우회 합천군지회, 월남전참전자회 합천군지회가 주최하고 상이군경회 합천군지회, 전몰군경유족회 합천군지회, 전몰군경미망인회 합천군지회가 참석해 합천군 후원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기존 3개단체에서 주최했으나 7개 보훈단체가 모두 모여 마련돼 보훈가족들의 평화를 위한 공감과 소통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윤철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뿐만 아니라 같이 고생하신 유족분들게 경의를 표한다”며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보훈 가족의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지역아동센터 가족한마당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제10회 합천군지역아동센터 가족한마당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18일 합천체육관에서 열렸다.
합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류덕선)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체육대회는 김윤철 군수를 비롯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이용 아동, 가족 등 250여명이 참여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뮤지컬, 멜로디언 연주 등 1년 동안 갈고 닦은 장기자랑을 선보였으며 몸풀기 체조, 줄다리기, 릴레이 달리기 등 아이들을 위한 각종 경기 진행으로 모두가 하나되는 즐거운 행사가 진행됐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오늘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의 꾸밈없는 미소와 씩씩한 모습에서 합천의 희망찬 미래를 볼 수 있어서 대단히 기쁘다”며 “아이들은 이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나라의 소중한 보배로서, 마음껏 사랑과 축복을 받으면서 자라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복지기금 기탁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권윤숙)는 20일 합천군청(군수 김윤철)을 방문해 아동복지기금 63만5000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금은 지난달 21일 진행한 ‘패밀리 페스티벌’에서 장난감·공동육아나눔터 플리마켓과 먹거리 판매 등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관내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전액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김윤철 군수는 “관내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실행해 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아이들의 성장과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복지서비스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범죄예방위원 합천지구위원회, 범죄 취약계층 사랑의 집 고쳐주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합천지구위원회(회장 강호동)는 20일 정순식 부회장 및 임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묘산면에서 범죄 취약계층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매년 합천지구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묘산면 반포리에 한 가구를 대상으로 싱크대 교체 작업을 진행했다.
정순식 부회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임원분들이 참석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 가정을 살피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