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4년 이장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함양소식]

함양군, 2024년 이장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함양소식]

기사승인 2024-01-10 14:31:45
경남 함양군은 올해부터 관내 이장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종합건강검진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올해부터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이장들에게 격년에 한 번 1인당 최대 30만원의 종합건강검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짝수 년도에 출생한 이장이 지원 대상이며 개별적으로 건강검진을 한 후 검진영수증과 통장사본을 읍⋅면 사무소에 제출하면 검진비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군은 올해 군 전체 이장 262명 중 134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병영 군수는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이장들의 노고에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이장들이 책임감 있고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복리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함양군, 영어 사이버스쿨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경남 함양군은 서민자녀 맞춤형 지원사업 및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하나인 영어 학습 지원 프로그램 '영어 사이버스쿨'을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간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관내 초6-고2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2월23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으로 인터넷 연결주소나 정보무늬(QR 코드)를 통해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영어 사이버스쿨 지원사업을 통해 함양군 관내 초중학생 180여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부터 고등학생까지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 

영어 사이버스쿨 지원 사업은 원어민 화상(1:1) 수업 등 영작교실과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 학습매니저와 함께하는 온라인 영어강좌까지 다양한 맞춤형 영어 프로그램 학습을 지원하며 1인당 한 달 자부담은 일반학생의 경우 1만원으로 강좌금액의 90%가 지원될 예정으로 서민자녀의 경우 100% 지원된다.

본격적인 사업 시행 전 2월 말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을 통해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습방법 및 앞으로의 교육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등 효과적인 영어 학습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군은 영어 사이버스쿨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친숙하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뿐 아니라 함양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키스비전 사업 등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함양군에서는 올 한 해 중·고등학생 진로캠프, 캠퍼스 멘토링, 초등학생 영어캠프 등 다양한 교육 관련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