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당은 명륜진사갈비 식당 이용자 중 경품 당첨자가 나온 지역에 성금을 기부하는 이벤트성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기탁은 명륜진사갈비 삼문점에서 당첨자가 나온 것이 계기가 됐다.
명륜진사갈비 본사 직원과 밀양 삼문점장, 밀양 당첨자 등이 참석한 이날 기탁식에서 명륜당 관계자는“명륜당의 기부가 수도권에 국한되지 않고 지점이 있는 전 지역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음식 제공과 꾸준한 기부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명륜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 “최근 식자재값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명륜당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기탁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명륜진사갈비는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지난 2019년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기탁과 전국 가맹점주들과 함께하는 명륜나눔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누적 기부금이 19억원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한국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와 함께하는 글로벌 나눔 옷장
한국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회장 김옥경)는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류(작업복)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한국생활개선밀양시연합회 12개 읍면동지회 전 회원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작업복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를 수집해 분류작업을 진행했으며, 분류된 의류 중 300여 벌의 옷을 계절근로자 모니터링을 위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전달했다.
◆밀양시 청도면, 도로변 꽃화분 봄꽃 식재
밀양시 청도면(면장 박화선)은 29일 다가올 식목일을 앞두고 아름다운 마을 조성을 위해 데이지 3500여 본을 식재했다.
이날 꽃 식재에는 청도면 주부민방위기동대,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도로변 70여 개의 화분에 봄꽃을 식재해 청도면민들이 화사하고 향기로운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보따리 나눔 전달
밀양시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1인가구 고독사 위험가구를 대상으로 행복 보따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는 2024년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안부나눔 행복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고독사 위험 요인이 높은 1인 장년층 및 독거어르신 5가구를 발굴해 생필품 및 제철 과일 등 먹거리를 전달하는 사업이며, 두 달에 한 번 총 5회 협의체 위원들이 가정을 방문해 안부확인을 하고 영양불균형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