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권순희 교육장과 55명의 전 직원이 동참했다. 앞으로 꾸준히 나무 식재 행사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오는 23일 지구살리기(earth hour) 일환인 1시간 소등 행사에도 우리교육지원청이 앞장서서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권순희 교육장은 “이번 나무 심기 행사를 수시로 개최해 의령교육지원청 일대가 꽃향기가 나고, 꿀벌이나 자연 동물이 잠시 쉴 수 있는 친환경적인 장소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의령교육지원청, 청미래든든 업무지원단 운영
의령교육지원청은 4월2일 의령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새내기·저경력 공무원의 업무 지원 및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청미래든든 업무지원단 12명이 참석한 사전 협의회를 가졌다.
청미래든든 업무지원단은 자발적 참여와 공동 학습으로 지방공무원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규 행정직 공무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학교회계, 계약, 급여, 재산, 물품 등 학교 현장에 필요한 업무 전반을 지원한다.
지원단은 매월 1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함께 모여서, 공동 주제 학습을 통한 토론식 연수, 학교 현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사례 연구를 할 예정이다.
특히 업무지원단은 업무 고충, 인사 분야 전반에 대한 의견 청취를 통한 지방공무원과의 직접적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나연 행정지원과장은 “멘토링제 및 업무지원단은 신규공무원이 쉽고 빠르게 조직문화를 적응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신규공무원은 전문성을 갖추고,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는 의령교육의 핵심 인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하였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