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이재명, 오늘 김경수와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회동 예정

이재명, 오늘 김경수와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회동 예정

기사승인 2025-02-13 08:17:2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해 4월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쿠키뉴스 자료사진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친문(친문재인)계 적자로 불리는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를 만난다. 이 대표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도 회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13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와 김 전 지사는 이날 오후 4시 30분 국회 본청에서 회동한다. 두 사람의 만남은 두 달여 만으로, 이 대표 제안으로 성사됐다. 이번 만남은 배석자 없이 비공개로 진행된다. 

당 안팎에서는 조기 대선 가능성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이 대표가 당내 통합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화답하는 행보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 전 지사는 최근 들어 총선 공천 당시 상처받고 당에 등을 돌린 사람들도 포용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계속 내고 있다.

이 대표는 김 전 총리와 임 전 실장과도 조만간 만날 예정이다. 이 대표는 또 다른 대선 후보군인 김동연 경기지사, 김두관 전 의원과의 회동 일정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