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16 FHC 상하이 국제요리대회’(FHC China Interlnational Culinary Arts Competition)에서 서울요리학원 출전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그중 전시 두개 카테고리 부문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대회 전시 부문에서 국내 유일 금메달 수상이라고 아카데미측이 전했다. 그 외 파스타, 오리, 비프라이브 부문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했다.
상하이 국제요리경연 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5만 명 이상 참가하는 WACS(세계조리사협회)공식인증 국제 대회다.
이번 20회를 맞이한 상하이 국제요리대회는 중국을 대표하는 중국요리 예술경연대회로 알려져 있다.
서울요리학원 조민선 원장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요리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이끌어낸 성과 는 국가대표 출신의
국내 최고 강사진이 치밀한 전략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선수단들에게 1:1 개인 밀착 지도를 하고 있는 시스템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요리학원은 2017년 주요 세계요리대회인 터키 이스탄불 국제요리경연대회, 홍콩 국제요리경연대회 선수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겨울방학특강 영 셰프(Young chef) 양성과정반 수강생도 모집 중이다. 관련 교육 참가신청 및 상담 문의는 서울요리학원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