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여름방학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남해군, 여름방학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기사승인 2020-08-03 11:50:50
[남해=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청소년의 비행예방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일정으로 청소년 다중이용시설과 고위험시설, 청소년 범죄 신고지역, 상주은모래비치 등 청소년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지원, 위기 청소년 비행․일탈 예방과 함께 신체활동이 활발한 청소년의 밀집환경을 점검해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해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남해경찰서, 남해읍자율방범대, 상주면행정복지센터, 학생자원봉사자들이 동참해 매주 1회 이상 주‧야간 순찰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위기청소년 발굴 거리상담 ▲상주은모래비치 등 청소년 밀집지역 및 범죄 신고지역 순찰 ▲편의점, PC방, 식당 등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행위 계도 등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해 지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정서적 위축감을 느끼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6일 저녁 7시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는 유퀴즈 온더 1388! 프로그램으로 야간 거리상담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행되는 이벤트는 ▲카페트럭을 활용한 남해주민 및 청소년 음료제공 ▲무료심리검사 및 상담 ▲SNS활용 청소년참여 활동 ▲관계기관별 홍보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청년혁신과 김미선 과장은 "주․야간 순찰을 통해 청소년들의 비행․탈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청소년에 대한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발란다"고 당부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