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개의 삶’ 토크 콘서트는 N개의 선택과 가치관으로 N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보는 경험 확장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4가지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펼쳐진다.
먼저 14일에는 두 개의 북토크가 열린다.
14시에는 비건과 동물권을 주제로 '나의 비거니즘 만화' 저자 보선의<어서오세요, 비거니즘의 세계로> 북토크가, 같은 날 17시에는 무자녀 기혼자(딩크)를 주제로 '엄마는 되지 않기로 했습니다' 저자 최지은과 <아이 없는 결혼 생활은 어떨까?> 북토크가 진행된다.
또한 21일에는 두 개의 강연이 열린다.
14시에는 생활공동체를 주제로, 비혼지향생활공동체 공덕동하우스 홍혜은 대표와 <나를 바꾸고, 곁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비혼> 강연이, 같은 날 17시에는 환경을 주제로 성남환경운동연합 김현정 사무국장과 <우리가 지켜야할 자원순환을 위한 예의_쓰레기 德(덕)질> 강연이 진행된다.
모든 강연은 무료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도 강연을 즐길 수 있다.
김해무지개다리사업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되며 문자통역을 진행해, 정보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대면 행사 참여 사전 접수는 11월 5일부터 인터넷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회차별 선착순 25명씩 모집한다.
비대면 행사 참여도 별도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인터넷 링크로 신청하면 되고,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김해문화재단은 2020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혐오표현과 관련한 ‘말모이’프로젝트를 통해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