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학부모지원센터, 온·오프라인 혼합형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남학부모지원센터, 온·오프라인 혼합형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어쩌다 부모! 부모 심리 코칭’등 4개 강좌, 16일부터 학습자 모집

기사승인 2020-11-16 12:32:31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학부모지원센터는 비대면 온라인 학습과 대면 집합 교육을 혼합한 방식의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8월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 매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12월 과정은 11월 16일부터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으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 혼합형 학습 방식의 학부모교육을 기획했다. 

교육내용을 온라인 학습용과 대면 교육용으로 구분해 교육의 효과는 높이면서 대면 횟수는 줄일 수 있게 구성했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는 생활 속에서 온라인 학습을 먼저 이수하고 대면 수업에 참석하면 된다.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부모역할과 대화법, 가족회의을 주제로 ‘어쩌다 부모! 부모 심리 코칭’, ‘자녀와의 아름다운 소통, 비폭력대화’, ‘부모가 먼저 배우는 하브루타’, ‘슬기로운 가족회의’ 모두 네 개 강좌다.

학부모교육에 대한 정보는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알 수 있으며, 메신저 프로그램 카카오톡에서 ‘경남학부모지원센터’ 채널을 추가하면 카카오톡 메시지로도 받을 수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