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약초생산 기반조성사업 신청하세요!"

산청군, "약초생산 기반조성사업 신청하세요!"

특화단지 조성·안정생산 등…오는 18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0-12-03 09:52:24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이 한방약초산업의 바탕이 되는 약초 생산 기반을 탄탄히 다지기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군은 '2021년 약초생산기반조성사업'을 실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각 읍면 사무소나 이메일을 통해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사업별 신청서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기타 증빙서류 등이다. 신청은 1농가 당 2개 품목으로 제한된다.

신청자격은 산청군 내에 주소지를 두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약초생산자단체다. 보조금 지원사업인 만큼 자부담 능력을 갖추고 의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야 한다.

약초생산기반조성사업은 '한방약초 안정생산 지원'과 '전략약초 특화단지 조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산청군의 전략약초를 집중 육성하는 한편 전략약초 외의 약용작물도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략약초 특화단지 조성사업'은 가공 및 제품개발이 용이한 도라지, 하수오, 홍화, 초석잠 등 4개 품목을 산청군 전략약초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한방약초 안정생산 지원사업'은 전략약초 4개 품목을 제외한 약용작물 재배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약초 재배에 필요한 종자(종근, 모종)와 피복용 농자재 등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한방항노화산업의 바탕이 되는 약초생산 인프라를 확충하는 것은 물론 재배농가의 안정적 생산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약용작물 재배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