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서부노인복지회관 건립 추진

사천시, 서부노인복지회관 건립 추진

기사승인 2020-12-22 08:30:43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가 날로 다양해져 가는 노인들의 복지서비스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서부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노인들의 건강 및 여가선용을 할 수 있는 서부노인복지회관은 1층은 필로티 층으로 주차장 및 주출입구가 설치되고, 2층은 프로그램실 및 120석 규모의 식당이 설치된다. 


3층은 180석 규모의 다목적 강당 및 탁구장, 당구장, 요가 및 에어로빅을 할 수 있는 실 등이 설치되며, 옥상은 전기․기계실 및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이 설치될 예정이다.

총 사업비 68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710.1㎡, 지상 3층 건물을 증축하고, 추후 기존건물의 리모델링 공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약 12개월 소요 예정으로 21일 착공해 오는 2021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서부노인복지회관 건립이 완료되면 노인들에게 교양, 취미생활 및 사회참여활동 등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급증하는 노인의 복지수요를 지원하고 나아가 사회전반의 행복지수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사천시는 3개의 권역별로 나누어 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할 계획으로 서부권은 곤양면, 동부권은 사천읍, 남부권은 선구동에 건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서부권을 시작으로 2021년에 동부권 노인복지회관 설계용역을 착공할 예정이며 차례로 남부권 노인복지회관 건립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